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라이프/부산의 낚시

부산 낚시 포인트 해운대 " 더베이 101"

부산 낚시 포인트 해운대 " 더베이 101"



오늘 소개할 부산 낚시 포인트는 해운대 "더베이101" 해안가입니다.


더베이101 은 부산 해운대 바닷가 초입부에 있는 유명한 맥주집입니다.

가보진 않았지만 뷰가 유명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제가 소개할 곳은 데베이 근처 바닷가 입니다.

이곳은 여러 어종도 종종 올라오지만 특히 농어 포인트로 유명한 곳입니다.


대략 생활 낚시꾼의 포인트를 공유 하겠습니다.


시간마다 색깔이 바뀌는 조명을 쓰는 데베이101입니다.

낚시 포인트 얘기하기전.. 의문인 것은 동백섬은 사유지가 아닌데 저기에 맥주집 허가를 받은건 볼때마다 의문입니다.

청렴하신 분이 한번 검토 하였으면 하네요 ㅎㅎㅎㅎ 



데베이 반대편 센텀시티 야경입니다. 오늘의 포인트는 이부근 바다입니다.

사실 물은 정말 ... 깨끗해졌으면 하는 바램이 많이 큽니다.


기수역 부근이지만,, 민물이 내려올때 물을 정화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물이 더러워서 농어들이 들어오나라는 착각도 한번씩 하네요..


참고로 저는 손맛보고 사진찍고 놔주는 낚시를 합니다.

먹어보긴 했는데,, 다른 농어와 똑같은데...

찝찝한 마음은 어쩔수 없네요..


올초부터 낚은 농어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사진은 조금 앞에서 찍은 사진이라, 사이즈는 대략 40~50센치 중반의 사이즈 입니다.

물이 따뜻해져서 시원한 입질로 챔질하였습니다.


사진 찍은후 방생!!



조금 옮긴 다른 포인트에서 잡은 농어 입니다.

대략 사이즈는 60 가까히 가는 농어 였고 드렉싸움으로 약 5분간 실랑이 끝네 잡았습니다.


낚시대가 생활낚시 1호대라 강제 집행을 할수 없었습니다.

동영상 첨부!!




밑에 사진은 시즌 시작은 초봄에 잡은 농어 들입니다.

 


대략 40센치 가량의 농어 입니다. 사진찍고 방생입니다.

똥물이든 아니든 농어 색채는 정말 이쁩니다.


1호 전자찌로 히트후 잡은 농어입니다.




올해 봄, 2시간 가량 낚시 끝에 잡은 가지메기(농어새끼)와 40센치 가까히 되는 농어입니다.

봄에는 수온이 낮아 그리 힘을 쓰지는 못했지만 충분한 손맛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위치는 해운대 더베이101 부근 해안 바닷가 입니다.

루어포인트로도 유명한 곳이도 하지만, 찌낚시 하시는 분들은 밤낚시 추천합니다.

주차할 곳이 너무 힘들다는 단점하나와 여름 시즌때는 모기가 극성입니다.


포인트 앞뒤 주 어종이 다릅니다. 요즘은 비가 많이 내려 사이즈 되는 메가리도 가끔 나왔습니다.

찌낚시 하시는 분들은 뜰채도 필수입니다. 즐거운 낚시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