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극진가라데 부산지부/극진가라데 youtube

연타가 중요한 이유 - 타격기 필수적인 콤비네이션 (원투,로우킥) [극진가라데/kyokushin karate]


연타가 중요한 이유 - 타격기 필수적인 콤비네이션 (원투,로우킥) [극진가라데/kyokushin karate]



펀치와 여러가지 킥을 합쳐서 쓰는 기술이 콤비네이션이라 합니다.


사람의 긴장 상태에서 대련이나 상황에 맞서게 되면, 단타에는 크게 대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단 단타가 상대가 인지하지 못할정도로 빠를 경우에는 말이 다르겠지만, 단타로 데미지를 입을려면 상당한 수준의 실력이 되어야 합니다.


이 단타를 먹히게 하는것이 컴비네이션 입니다.


여러 기술을 쓰면서 상대방의 빈틈을 만드는 기술이 입니다.


콤비네이션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앞서 배운 펀치와 로우킥만으로 콤비네이션(연속기)를 설명 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콤비네이션이며 의외로 기술이 잘먹히는 연속기 입니다.






단타를 합친 기술이 콤비네이션 입니다. 

콤비네이션 기술도 여러가지가 있으며 기술을 조합하면 수백 수천가지가 나옵니다.


그중 가장 기본이 원투 펀치에 로우킥을 합친 콤비네이션 입니다.

기본적인 콤비네이션에서 리듬을 익히면 다른 콤이네이션 연습할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접해본 사람이라면 조금의 움직임에도 반응을 하던지, 아니면 가드(방어)를 하게 됩니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단타가 상대 반응보다 빠르면 한대씩도 먹히지만,, 그한대의 단타로 상대방이 쓰러질 확률은 낮아집니다.





로우킥도 상대의 다리를 차는 동작이기 때문에 동작이 커서 가드나 , 피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로이킥은 상대의 다리가 어느정도 단련되어 있다면 단타로 데미지를 주기에는 힘이 듭니다.

 



첫번째 펀치가 들어가면 상대의 신경이 첫번째 펀치에 집중되며 이때 두번째 펀치를 쳐 상체의 밸런스르 무너뜨립니다.

상체의 밸런스가 무너지면 하체의 근육에 힘이 빠지게 됩니다.


이때 로우킥으로 힘이 빠진 다리를 차면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콤비네이션도 여러 방식이 있지만, 기본 연습을 할때에는 모든 동작을 정확히 하는 연습과, 타격시는 

정확하게 치는 연습을 하여야 합니다.


초심자들은 파트너와 연습할때 펀치는 대충 치고 로우킥만 집중하는데,

첫타격이 먹혀들어야 두번째 타격이 먹히고, 두번째 타격이 먹혀들어야 세번째 타격이 먹힙니다.


그러므로 모든 동작을 정확하게 하는 연습을 하시기 바랍니다.

 


글로 설명하면, 원 투 로우킥 순서이며, 콤비네이션 연습이기 때문에 회전력이 다음 동작에 연결하여 타격하도록 합니다.

리듬감이 있지 않으면 단타를 따로따로 세번 치는거와 다르지 않습니다.


첫번째 타격후 두번째 타격이 연결되고, 세번째까지 부드럽게 연결하게 회전합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세번의 타격시 호흡가지, 세번의 날숨이 타이밍 맞게 호흡합니다.







실전적으로 응용하면, 턱으로 원투 펀치를 시연후 밸런스를 무너뜨려 로우킥까지 콤비네이션 하면 됩니다.

펀치가 먹히지 않으면 마지막 로우킥이 먹히지 않는건 설명 했지만,

펀치가 먹히지 않으면 상대방은 로우킥 타이밍에 반격의 기술을 쓰게 됩니다.


그래서 한타격 한타격을 정확하게 치는 연습을 많이 해야합니다.



콤비네이션 기술도 각 무도,무술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단 기본적인 동작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콤비네이션 연습을 하게되면 자세가 더욱더 무너져 버립니다.


콤비네이션이라는 기술은 단타의 기술을 합쳐 쓰는 연속 동작이기 때문에 , 단타에서 연습하던 타이밍,

호흡법, 그리고 크게는 스텝까지 전부 정확하게 써야 기술이 성공 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