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라이프/부산의 맛집

부산 맛집 해운대 "중국집 장퀘"

부산 맛집 해운대 "중국집 장퀘" 


오늘의 맛집은 해운대서 오래되고 유명한 맛집인 중국집 "장퀘"입니다.

장퀘 중국집은 대표가 유명 가수인 DJ DOC의 전 맴버였다고 합니다.

이름은.. 봤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실제로 메뉴판에도 적혀 있습니다.


초반에 유명세를 탔을 때 자주 갔었다가 ,, 근래 방문하게 되어 리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 입맛데로 적는 블로거지만,, 역시 맛이 있었습니다.




위치는 해운대 중동역 근처 해운대 경남 아너스빌 아파트 옆쪽 대로변에 있습니다

간판이 사진 옆에 건물 입구에 있고 사진처럼 작게 영어로 적혀 있습니다.


걸어서 가기엔 조금 먼거리에 있고, 주차공간에 앞에 공간이 있습니다.



안에는 테이블 형태로 좌석이 있습니다. 

안에서 먹지를 않아 단체석이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인원이 가신다면 꼭 전화 하셔서 물어 보시길 바랍니다.



입구 테라스가 자리에 자리를 잡고,, 메뉴판은 찍지를 못해 입구에 걸려 있는 것을 찍었습니다.

삼선 짜장면이 기본이고,, 오늘은 짜장면과 탕수육을 시켰습니다.


예전에 먹었던데라 오늘은 리뷰를 위해 다시 와 주문 했네요.

중국집의 기본은 짜장면과 탕수육 이라 생각합니다.



기본찬이 나왔습니다.

단무지는 김밥용 단무지 처럼 긴게 잘려서 나왔고,, 땅콩은.. 음.. 초고추도 나왔으며 샐러드, 탕수육 소스도 나왔습니다.

샐러드와 탕수육 소스도 새콤한 맛이고,, 나머지 짜사이 빼고 전부 새콤한 맛입니다.

여기서 짜사이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거의 양파로 되있지만,, 양파의 달착지근한 맛과 양념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짜장면이 나왔습니다.

다른 곳과 달리 짜장 소스안에 양파를 큼직하게 썰어서 볶은 것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요리가 양파를 베이스로 많이 하는 것 같은데, 양파가 맛있는 것은 다아는 사실이지요.


짜장소스도 익숙한 그맛보다 야채와 해산물을 베이스도되어서 그런지 딱 좋았습니다.

조미료가 들어간 짜장면은 먹고나면 더부룩한데 전혀 그런 것이 없었습니다.



탕수육 '소'자도 나왔습니다.

찹살 피로 튀긴 것 같았고, 사과로 만는 양념 소스가 일품이었습니다.


그리고 찍어 먹는 양념도 새콤하여 느끼한 것을 잡아 줘서 좋았습니다.

이렇게 느끼하지 않은 탕수육도 오랫만인듯 합니다.



일행이 짜장을 덜어주어 ㅎㅎ 양이 많아 보이네요.

둘다 아무리 안느끼하다고 해도,, 조금 느끼한 부분은 짜사이가 잡아주네요.


중국집 유명한 곳 가봤지만,, 여기도 정말 맛있습니다.

추천합니다 ㅎㅎ



위치와 주소는 중동역근처 경남아너스빌 아파트 옆에 있습니다.

다른 것은 먹어보지 못했지만 기본인 짜장과 탕수육은 맛있었습니다.


늘 얘기 하지만 제 기준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