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극진가라데 부산지부/극진가라데 youtube

펀치력 강해지는법 - 팔목강화와 전완근 운동법 [극진가라데/kyokushin karate]

펀치력 강해지는법 - 팔목강화와 전완근 운동법 [극진가라데/kyokushin karate]



펀치력이 쎄어지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근력이 받쳐줘야 하며, 정확한 자세로 펀치를 쳐야 파워를 낼수 있습니다.


근력과 자세가 잡히더라도, 체중을 버틸수 있는 손목이 있어야 펀치력이 강해집니다.

맨손타격에서는 글러브가 없기 때문에 정권단련과 더불어 손목을 강하게 단련을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체중을 버틸수 없기 때문에 파워을 낼수가 없고 손목 부상의 위험도 있습니다.


그리고 쥐는힘,, 악력이 쎄야지 펀치력이 쎄어집니다. 

악력은 전완근과 관련이 있다 생각합니다.  손목과 악력, 전완근을 단련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맨손 타격시 여러 단련법이 있지만, 정권과 손목단련을 많이 해야합니다.

글러브를 끼고 타격시는 펀치를 치는 사람은 데미지가 많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맨손 타격은 글러브와 다르게 잘못 타격시 때리는 사람도 다치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단련이 필요합니다.





체중을 받쳐주는 손목과, 악력, 그리고 남자의 로망인 전완근 트레이닝을 많이 해야합니다.

맨손 타격의 기본 단련중 몇가지 이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웨이트장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할수 있는 홈트레이닝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맨몸 운동으로도 충분히 좋은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

단 오늘 소개하는 전완근 트레이닝은 무게에 맞는 아령이 필수입니다.





정권단련의 횟수는 근력과 정권, 손목의 단련입니다.

영상의 트레이닝은 팔굽혀 펴기 횟수를 적게잡아 근력보단 정권과 팔목의 힘을 기르는데 주목적을 둡니다.


반대로 횟수가 많아지면 근력트레이닝도 같이 되는 것입니다.



기본 정권 단련으로 정권의 아픔과, 손목에 느껴지는 부담감을 적응시킵니다.

정권 단련 자체가 체중을 싣기 때문에 초심자들이 쉽게 단련할수 있는 방법이고, 처음부터 정권단련을 바른자세로는 할수가 없습니다.






그다음 동작은 다리를 옆으로 벌린 상태에서 한쪽 손의 정권에만 버티기 입니다.

이때 반대손으로 손목을 잡아 주셔야 합니다. 중심을 잡으려는 것도 있지만, 한쪽 손목에 부담이 많이가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반대손으로 버티는 손목을 잡으신 후 모든 체중이 정권 두개와 손목에 집중 되도록 엉덩이를 내려 줍니다.


처음 정권 단련 푸쉬업이 익숙해지지 않은 상대에서 하면 정말 아프고 손목에 부담이 엄청나게 많이 갑니다.

그렇게 때문에 꼭 정권단련 푸쉬업이 익숙해진 다음 이단계를 해주시면 손목과 정권단련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운동량은 사람 마다 차이가 있으니, 자기 정권의 단련 상태, 손목의 힘에 따라 세트는 정해서 해주시면 됩니다.


한번에 풀로 할수 있는 양을 1세트로 정하시고, 세트의 개수를 정한 뒤 몸상태에 따라 운동하시기 바랍니다.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독이 된다고 합니다.

자기의 몸상태에 맞게 수련하시기 바랍니다.





위 두가지의 수련 방법의 목적은,, 단련된 두정권에 체중과 파워를 버틸수 있는 손목을 가지기 위해서 입니다.

상대에게 대미지를 줄수 있는 파워가 있더라도,, 정권과 손목이 버텨내지 못한다면 오히려 자기에게 부상의 위험이 더 큽니다.


맨손 타격에는 정권 단련과, 손목 단련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그리고 외관상으로는 남자로써 굵은 손목도 가질수 있습니다.

*팔목 굵은거의 유무는 각자의 개인 생각이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앞의 두가지를 마스터 하면 더 어려운 단련 법이 있습니다.

이 단련 법은 기본이상 정권단련과 손목의 힘이 있어야 합니다. 수련시 조금만 실패해도 부상으로 갈수 있습니다.

그래서 단련이 되지 않으신 분들은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정권 두개를 딱딱한 곳에 댄후 벽에 기대어 물구나무를 서는 것입니다.

손바닥을 펴고 벽대고 물구나무 서는 것과 같지만, 정권 두개로 서는 것이기 때문에 모든  체중이 정권과 손목에 실립니다.


위에 수련법중 한손으로 버티기 보다 수배의 압박이 있습니다.

그리고 단련되어 있더라도 조금의 실수가 있으면 손목에 부상의 위험이 있는 단련법입니다.


꼭 충분한 단련후 하시고, 단련 되신 분들도 정말 조심해서 하시길 바랍니다.




물구나무서기 다음은, 그상태로 푸시업을 하는 것입니다.

모든 체중이 실린 정권과 손목에 플러스로 근력까지 하는 것입니다.


정말 힘들고 위험부담이 큰 수련입니다. 꼭 자신의 근력이 자신의 몸무게를 컨트롤 할수 있고, 단련된 정권과 손목이 있을때 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가능하다면 충분히 정권 두개로 펀치를 칠수 있고, 몸무게와 근력을 버티는 손목을 가질수 있을 것입니다.




쥐는 힘, 악력이 쎄지면 펀치력이 쎄어진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주먹안에 물건을 쥐고 타격을 하면 쥐는 힘이 있어 파워가 더 쎄다고 합니다.


즉 악력이 쎄면 주먹을 쥐는 힘이 쎄어지고 주먹의 단단함이 커지기 때문에 펀치력이 쎄어집니다.

 




그리고 남자들의 로망인 전완근,, 여름이 다가오니 전완근이 커져있으면 좋겠지요??^^

크다고 좋은건 아니지만, 악력 훈련을 하게되면 자연스레 전완근이 커진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트레이닝 방식과 노하우가 있으니 이영상은 저만의 트레이닝 방식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들었을때 조금 묵직한 느낌의 아령을 준비합니다.  

쥐는 힘보다 무거우면 손목에 많은 부담이 가니, 너무 가볍지도 않고, 너무 무겁지도 않은 무게를 준비합니다.



아령이 놀지않도록, 악력으로 꽉 쥔 상태에서 손목을 안쪽으로 움직여 줍니다.

손목 단련도 하는 것이지만 그와 동시에 전완근에 압박을 줘 두군대를 다 운동하게 하는 것입니다.


세트 횟수는 앞에 언급했듯이 한번에 할수 있는 양을 세트로 정하고 몇 세트 하는 것을 정하시면 됩니다.

무리한 세트는 손목에 부담이 가니 적당한 양의 세트를 정하시기 바랍니다.





세트와 횟수를 정한다고 근육 운동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자극을 주어 근육이 펌핑,, 즉 빵빵한 느낌이 되어야 운동이 되는 것입니다.


펌핑이 되는 것은 근육 섬유가 팽창하여 미세하게 찢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휴식기에 그 찢어진 부위가 아물면서 근육이 커진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상태에 맞는 세트를 정하시고 너무 모자라게,, 그리고 너무 무리하게 해서도 않됩니다.

혼자서 하기가 힘들다면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매일 수련을 하였는데,, 매일 한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닙니다.
몸상태를 체크하지 않고 매일 수련하면 큰 부작용이 오니 꼭 계획을 세워 운동하시기 바랍니다.


정권과, 손목, 악력이 있으면 펀치가 쎄어질수 있으니 많은 연습을 하시길 바랍니다.